EXO EXO

첸이야 모든 게 이미 내 취향인 사람인 걸 알고 있고 엑소가 컴백하지 않아도 첸백시 노래도 있고 벚꽃연가도 있고 첸을 보며 즐거워하거나 감동할 일은 얼마든지 있다. 그렇지만 첸을 좋아하는 거랑 별개로 내가 엑소다운 무대를 되게 열광하지. 히스토리, 늑대와 미녀, 으르렁, 콜미베이비, 몬스터, 럭키원, 럽미롸잇, 불공평해, 너의 손짓, 로또, 이런 무대들. 나야 춤을 좋아하지만, 춤이 너무 주가 되면 안돼. 엑소 공연은 뮤지컬처럼, 스토리를 들려주는 듯한 강약이 들어가 있는 게 멋있단 말이야. 멤버들이 일부 퇴장하고 다시 등장하고, 대형을 절묘하게 바꿔가면서 그 안무와 동작들이 노래를 받쳐주는 느낌? 그래야 노래만 듣는 것과 무대를 보는 게 확 차이가 난다. 솔직히 '코코밥'과 '파워'는 노래만 들으나 무대를 보나 크게 다를 게 없었다. 반대로 '전야'는 노래만 듣는 것과 무대를 보는 게 하늘과 땅만큼 차이난다. 이래야 몸으로 표현하고 눈으로 보는 공연이란 게 의미가 빛나잖아. 이런 게 좋다. 엑소 컴백하고 요며칠 바빠서 내내 노래만 듣고 오 맘에 든다 이러고 신나하고 있었는데, 음중 무대 보고 반해버림. 와 얼마만이야 이런 기분. 한 곡 안에서도 노래 분위기가 몇 번이나 바뀌는데 그게 노래로만 들을 때보다 무대 볼 때 퍼포먼스에 더 착 맞아들어간다. 특히 카이가 물만난 고기처럼 온 매력을 발산하며 춤추고 웃고 여러가지 표정을 짓는데 간만에 다시 반해! 내가 늑미 때 카이 카이 카이 카이 노래를 부르면서 카이의 매력에 환호를 보냈는데 템포에서 그 매력이 다시 드러나네. 템포 카이 너무 좋아. 음중 '닿은 순간' 무대에서도 카이 의상이 카이의 센터 존재감을 더 부각시켜주고 멋있어서 더 좋았다. 그리고 백현. 백현은 늘 표정연기도 좋고 춤도 잘 춰서 무대에서 매력이 특출난 멤버이고, 그 최고는 역시 몬스터 도입부. 몬스터 도입부 백현은 어마어마하게 멋있다. 그러나 밝고 귀여운 첸백시 청년들 컨셉에선, 그래도 반짝이고 귀엽긴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그런 사람 묘하게 홀리는 매력이 나올 컨셉은 아니었다. 그리고 템포에서 다시 대박침. 백현 표정과 춤만 보고 있어도 재밌어요. 기계음은 나도 싫지만 백현이 teach me할 때 저 저 표정봐라 표정. 저게 엑소 백현이죠. 카이와 백현의 매력을 보여주고 싶어서 음중 무대 링크를 걸고 싶었는데 왜 없는 것인가. 그 둘만이 아니라 모두들 코디도 헤어도 괜찮고 각자 자기 파트마다 반짝반짝 빛나게 잘 소화한다. 이런 멋진 무대를 보고 싶었어. 제발 저 기계음만 없으면 완벽할텐데..^^ 그리고 엑소 타이틀은 아무래도 엑소멤버 모두가 불러야 하다보니 한 명 파트가 길 수 없고 첸은 늘 고음부를 맡게 되는데, 이건 시작하자마다 도입부부터 첸이야! 게다가 랩파트도 맡아! 내가 첸백시에서 Vroom Vroom 듣고 첸 랩에 반해가지고 첸 랩!!! 첸 랩!!!을 또 듣고 싶다고 얼마나 바랐는데 엑소 타이틀에서 볼 줄이야. 완전 좋아. 곡 소개되고 일하는 중이라 듣진 못하고 가사만 보다가 "내 눈을 바라보고 말해 나의 귓가에만 닿게 나만 사랑한다 말해 나밖에 없다고 말해" 이거 너무 맘에 들어서 이거...분명...여신구간인데... 메보들이 부르겠지? 당연히 첸이 부르겠지? 완전 기대했는데 정말! 딱 첸이랑 디오가 부르는 파트임. 여기가 템포의 내 최애파트. 찬열 세훈 랩도 곡 내에 자연스럽게 섞여들어가서 잘 어울리고, 몬스터 때보다 템포가 랩 구성이 더 좋다. 퍼포먼스가 찬열에게 찰떡같이 더 잘 어울리기도 한다. 백현, 수호, 찬열이 금목걸이 주렁주렁 ㅋㅋㅋㅋㅋ 걸고 나온 코디도 좋아 ㅋㅋㅋㅋㅋㅋ 첸 신문같은 글자 프린트 티셔츠에 벨트 매고 코트입고 땋은 병지머리인 것도 좋아 ㅠㅠㅠㅠㅠㅠㅠ 부티 줄줄 흐르는 오렌지족(...)같은 게 사실 오렌지족이 언제적거냐 콜미베이비스러운 복고풍이 느껴지는 것도 좋다. 내가 워낙 싱글벙글해서 이걸 쓰고 있으니까 옆에서 아즈가 "???" 이런 표정으로 자꾸 쳐다보네. 아 모처럼 덕심에 폭탄급 연료를 퍼부어넣어주는 무대를 보고 나니 기분이 좋네. 이 무대 진짜 멤버 한명 한명마다 매력 터진다. 그래요 이런 무대를 만들어줘야징. 너무 좋아.

아 근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첸이 세훈이랑 같이 랩하고 나서 '맞춰보자 템포 아오!' 하고 왼쪽으로 사라지는 장면 볼 때마다 뭔가 함박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멋지고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호! 링크 얻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여기로.
- 템포 혹시 엑소를 잘 모르신다면 : 까만 정장에 금판 달고 머리 팍팍 휘날리게 춤추는 사람이 카이, 도입부를 열고 곡 내내 노래 쩔어주게 부르시는 코트입은 금발이 첸, 노래도 잘하면서 표정도 춤도 장난아닌 누군가가 계속 눈에 띌텐데 걔가 백현.
- 닿은순간

덧글

  • 지나가던엑소엘 2018/11/10 15:45 # 삭제 답글

    히요님 요기용 ㅎㅎㅎ
    11월 3일 음악중심
    https://tv.naver.com/v/4428394 << 템포
    https://tv.naver.com/v/4428391 << 닿은순간
  • 히요 2018/11/10 17:41 #

    앗!!!! 감사합니다 :) ♥♥♥
댓글 입력 영역


Dragon Cave

Adopt one today!

Adopt one today!

Adopt one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