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날개 히요Heeyo

heeyo.egloos.com

독서록 20 공지사항 방명록



내 트위터 갈무리 2 How to Live

8월 3일
와우 미 독립전쟁 동안 영국편에 섰던 주민들의 재산을 몰수했었네? ....

미국 독립 혁명 때 있었던 중요한 전투 중 하나가, 영국군이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고 (미국쪽)연합군을 궤멸할수도 있었는데 성탄절 명절 쇠려고 멈추고.... 연합군이 성탄절날 역공해서 이긴 것 -_-..

지금 읽는 미국사가 유종선 저, 가람기획 출판의 책. 여기서는 조지 워싱턴의 일화 중 아빠가 아끼는 나무를 도끼로 찍었다가 솔직히 말하고 블라블라는 신빙성없다며 위인전에 흔히 따라붙는 거짓이야기라고 말하고 있다 ㅎㅎㅎㅎ

8월 2일
루나틱은 게임도 잘하지만 외모도 귀엽고 잘생겨서 아이돌 팬덤스런 덕질을 할 맛 날 거 같다. 나도 토비 루시우 플레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토비 본인이 잘생겨서 영상이나 사진 뜨면 오오 감탄함.

내가 루나틱하이의 팬인 건 걍 미로 준바 류제홍 후아유 토비가 좋은데 그들이 다 루나틱하이라서. 그 팀 경기를 보다보니 되게 드라마틱하게 경기를 잘해. 이젠 에스카와 기도까지 다 응원함. 그래도 대회에서 이기기를 바라는 거 말곤 뭐 하는 게 없다.

8월 2일
점심때 옆테이블에 부모들/자녀들 일행이 있었다. 그쪽에서 갑자기 한명이 아이에게 "너 맞을래?" 라고 해서 내가 충격받음........... 평소엔 때린단 말야? 물론 훈육이랍시고 체벌하며 키우는 부모 많단 걸 알지만 내주변엔 아무도 없어서.

내 지인들 중 본인이 부모에게 맞고 자란 케이스도 자기 자녀에겐 체벌 없이 잘 훈육하고 산다. 맞고 자란 적 없는 사람은 더더욱 당연하게 체벌 없이 훈육을 하고.

8월 2일
"유명하기는 하지만 사실 이 책은 사상적 깊이도 없고 이성보다는 감정에 호소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상식>은 식민지에서 폭발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ㅋㅋㅋㅋ 아이러니....

토머스 제퍼슨이 독립선언서 초고를 썼는데 영국의 노예무역을 비난하는 부분은 식민지 노예농장주들이랑 노예상들이 반발해서 삭제했다고 한다 .... ㅎ... 뭐 다 그런거죠...

8월 1일
4월 다이아몬드
7월 루비
9월 사파이어

좋다좋네

8월 1일
헐 류제홍 에스카 그러고보니 첸보다 한살많아......... 엄청난 형뻘 아니였어
....

7월 29일
인도에서도 물소는 안 신성해서 물소는 먹어도 된다고 한다. 도축용으로 오천만마리 사육 중이고 전세계 물소고기의 40% 를 인도가 수출중. 세계 최대 소고기 수출국이라고 한다.

이거 앞뒤 설명 다떼고 "야 ㅋㅋ 인도 소 숭배하잖아? 근데 세계 최대 소고기 수출국이래 ㅋㅋㅋ" 하고 쓰면 어떤 반응들이 나올지 너무 눈에 그려진다(......)

7월 16일
나는 뭐든 나를 위해 용서하는 타입인데 그게 젤 좋은 거 알아도 남에겐 권할수 없다는 게 늘 약간 아이러니하게 느껴진다. 특히 사람들 용서 권하는 행동 자체에 분노하는 이들도 많아서 말도 못꺼냄. 심지어 용서를 자발적으로 해도 그거에도 화낸다.

7월 13일
대형견을 키우는 사람과 개는 소형이든 대형이든 다 무서워하는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게 될 날은 오지 않을 것 같다.

나는 개를 좋아하고 대형견이 지나가면 기분좋게 바라보고, 입마개해달라거나 하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그래도 저 개가 내가 모를 사유로 놀라 나를 공격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한다. 그 가능성이 없으면 대형견 관련 인명사고가 왜 나겠어...

대형견 인명사고 가능성을 부정할 수 없는 이상 그건 안전 문제지 기분 문제가 아니고.
견주들이 한명한명 전원 최선의 노력을 하는 집단일 수도 없기 때문에 타인들로서는 내가 만나는 대형견이 교육 잘됐는지 아닌지 신뢰할 수 없는 게 당연하다.

7월 13일
미국 개척 역사 초기에는 백인 노예들이 많았다고 한다. 대서양 건너는 뱃삯 없는 사람, 범법자 채무자 추방자, 납치된 어린이나 집시 이런 백인노예들이 미국식민지 남부에서 노예로 일했다.

1680년쯤 백인노예의 공급이 끊기자 그 전부터 조금씩 있어 왔던 흑인노예 수입이 본격화 되었다고.

6월 23일
ㅋㅋㅋ 난 나한테 장난 거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w님이 장난거는 거는 너무 순해서 웃기고 좋다. 착한 사람은 장난도 이렇게 순하게 거는구나 <- 이게 좋은 포인트 ㅋㅋㅋㅋ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