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이 진짜 맛집이구나

태어나서 여태까지 먹어본 스파게티 중에 오늘 먹은 게 제일 맛있었다. 진짜 인생 스파게티 먹었다 싶어서 나보고 저녁 스파게티 먹으라고 추천해준 사람에게 감사인사를 할 정도… 며칠 전에 저녁 뭐 먹을까 트윗했다가 연어랑 스파게티를 추천받았다. 연어는 스시로 먹고, 스파게티는 잘 먹지만 굳이 내가 먼저 골라 먹는 요리는 아니라서 추천 받은 김에 우리 동네에 스파게티 파는 데가 있을까 검색을 해봤다. 그러고 찾은 가게 하나가 호평이 자자한 맛집이었다. 영업시간이 점심시간부터 2시에 마지막 주문 받고, 장보고 5시 반부터 영업해서 9시에 마지막 주문을 받는 곳이었다. 아침 저녁으로 장을 보고 고정된 메뉴판은 없으며 매일 페북에 메뉴를 올린다고. 기어이 한시간을 기다려가며 다섯시 반 넘어 들어갔다. 아기자기하게 꾸며놨는데, 워낙 허름하고 한적한 거리에 허름한 건물이기도 하고, 90년대 느낌의 아기자기함이라 뭔가 의도치않은 복고풍 로망이 느껴지는 가게였다. 아- 뭐랄까 꼭 마치 도라도에 있는 가게 같았다 ㅋㅋㅋㅋㅋ 오버워치 도라도 ㅇㅇ 도라도에 있는 건물 실내랑 비슷한 느낌. 오픈키친 바로 앞의 바 자리에 앉았고 손님은 나 뿐. 되게 젊고 조용한 분이 사장님이자 요리사였다. 스파게티 맛있다는 말을 듣고 왔다고 했더니 폰으로 메뉴를 알려주셨다. 내가 먹고 싶은 건 새우 넣은 토마토 스파게티인데 메뉴에는 없었고, 재료 있는 것중에 넣어달라면 넣어주신다고 하셔서 메뉴에 없어도 그렇게 해 주시기로 했다. 그러니까 메뉴에 있는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로 할 수 있는 같은 계열 요리면 다 어레인지 가능한 것 같았다. 이거 마치 심야식당 내지는 진짜 집밥같잖아. 그날 장봐온 재료로 할 수 있는 요리면 된다니. 따뜻한 물 한 잔 주시고 요리를 시작하는데, 모두 생재료를 갖고 직접 요리를 하시니 시간이 많이 걸린다. 나야 좋지. 다이어리도 쓰고 폰도 보고 하다보니 완성된 요리를 건네주셨다. 왕푸짐... 엄청 푸짐해!!! 새우 큼직하고 맛있어! 나 버섯 완전 좋아하는데 버섯도 큼직하고 많고 안에 파프리카며 애호박이며 방울토마토며 재료가 너무 듬뿍이라 놀랐다. 진짜 요리사인 친구집에 와서 대접받는 거 같애. 너어무 맛있고, 면 익은 정도도 아주 좋았다. 양도 많았는데 싹싹 다 먹었다. 주인분은 내가 먹는 동안 안 보이는 곳에서 조용히 계셨는데, 내가 처음 와서 그런지 내게 식사 후에도 차를 드리니까 드시고 가시라고 말해주셨다. 허브티 종류도 있고 다른 음료도 있고 엑설런트 아이스크림도 있다는데, 따뜻한 곳에서 뜨끈한 토마토소스 요리를 먹은 후에 허브티 마시면 땀날 거 같아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딱 좋았다. 피클도 직접 만드신 거 같았는데 내가 먹어본 피클 중에 제일 맛있었다. 뭔 피클이 이렇게 맛있어?  나올 때 웨더스 사탕도 하나 주셨다. 내가 젤 맛있어하는 사탕 ㅋㅋㅋ 걍 동네 스파게티집 검색했다가 발견해서 온 곳이 이런 장인정신 철철 넘치는 곳이란 말인가. 나중에 아즈랑 같이 오면 아즈도 되게 좋아할 거 같다. 가격은 만 팔천원이었는데 적절한 것 같다. 찹스테이크는 2만 5천원, 스테이크는 4만원이던데 이것도 다음에 각각 먹어보고 싶다.

요리하실 때 여기 진열된 컵들
사진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찍은 사진.
스테이크는 아즈랑 와서 먹고, 담주 쯤에 나혼자 와서 리조또도 먹어봐야지.



덧글

  • ㅇㅇ 2017/01/04 02:21 # 삭제 답글

    맛있어보여요! 가게 이름도 알려주세요 ㅜㅜ
  • 히요 2017/01/04 08:01 #

    아. 이 가게 부산이에요. 덕천동 브리즈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 wafe 2017/01/04 10:15 # 답글

    부산에 갈 일 있으면 가보고 싶은 가게네요! ^^

    딴소리지만 이 글은 모든 내용이 한 문단으로 뭉쳐서 보여요. 읽다보니 한 덩어리라 깜놀했습니더 흐흐
  • 히요 2017/01/04 10:50 #

    네 제가 주로 구어로 주절거리며 쓰면 글이 한덩어리가 되고 엔터가 사라집니다 ㅋㅋㅋㅋㅋ
  • 2017/01/05 12:0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히요 2017/01/05 12:49 #

    와우!!! 엄청 멋지네요.... 스케치 정도라면 따라그려보고 싶은 그림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