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앱 3 블로그 운영

1. 글쓰기를 누르면 상단에 카테고리와 밸리를 설정할 수 있는 발행옵션 메뉴가 있다. 그 다음에 제목이 있고, 본문 쓸 칸을 클릭하면 위 메뉴가 사라지며 본문 쓸 칸만 남는다. 나는 본문을 쓰다가 제목 및 카테고리를 다시 바꿀 방법을 몰라 한참 헤맸는데 그냥 아래로 당겨 내리면 다시 저 발행옵션과 제목이 보인다(....) 나처럼 헤매는 이가 있을까봐 기록해 둔다.

2. 이미지 관련 기능 테스트.

첸^^
오! 어제 운영팀이 댓글 달아준 걸 확인해봤다. 사진 올린 후에 사진을 터치하면 관련 메뉴가 뜬다. 캡션을 이미지 안에 겹치게 하고 이미지 아래를 클릭하면 캡션에서 탈출할 수 있다. 그리고 캡션을 아래, 겹치게, 옆에 위치하게 할 수 있고, 사진도 본문 정렬과 같은 사이즈로 배치할 수 있다. 그리고 캡션 안 쓸건데도 칸 때문에 이미지 아래 공백 생기던 것도, 이미지랑 겹치게 해놓고 안 쓰면 해결될 것 같다.

3. 이미지에 +cover 라 적힌 부분을 클릭하면 제목 배경으로 들어가던데 이건 뭔지 테스트해보자.

레이^^
눌렀더니 제목의 배경사진으로 들어갔는데… 어떻게 보일지 한번 등록하고 관찰 go go

3. -_- ....
이미지 안에 캡션이 들어가게 하면 캡션칸에 뭘 쓰든 안 쓰든 이렇게 사진이 어둑해진다.





캡션을 안 쓰더라도 아래에 위치하게 해두고 비워야 사진이 말끔하다.


따라서 캡션을 이미지 안에 넣는 메뉴는 아무 소용 없는 것 같다… 뭐지…

4. 커버로 설정한 건 모바일에서 이렇게 보인다.


모바일 웹, 모바일에서 본 피시버전, 실제 피시에서 본 버전을 확인하고 올 차례. Go go.



덧글

댓글 입력 영역